김영일 교육컨설팅

입시정보 입시뉴스

입시정보

입시뉴스

교육 100년의 철학으로 교육컨설팅을 이끌어 온 김영일교육컨설팅입니다.



      • 호남대, 내달 6~11일 수시1차 원서접수
      • 2012-08-21 17:08:24 인쇄

     

    [한국대학신문 민현희 기자] 호남대(총장 서강석)는 다음달 6~11일 2013학년도 수시1차 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호남대는 올해 수시1차 모집에서 정원내 일반학생전형(938명), 정원외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특성화고출신자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특별전형 등 4개 전형을 통해 총 1066명을 선발한다.

    올해 수시1차 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전 전형에서 면접이 크게 강화됐다는 점이다. 지난해에는 학생부 80%, 면접 20%를 반영했으나 올해는 학생부·면접 각 50%를 반영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유아교육학과·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에서만 적용된다.

    호남대는 “학생들의 잠재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면접 비중을 크게 높였다”며 “학교생활에 충실히 임해온 학생들이 수능에 대한 부담 없이 입시에 임할 수 있도록 수능최저학력기준도 일부 학과에서만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호남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회배려장학금을 확대하는 등 저소득층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벌이기로 했다. 이에 따라 기초생활수급자에 해당하는 학생은 성적장학금을 받지 못했더라도 가정 형편에 의거해 학과장 추천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정원외 3개 전형으로 합격해 수능 성적 3개 영역의 백분위 점수가 150점 이상인 학생에게는 학기 중 매월 10만원씩의 학업장려금이 지급된다. 특히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합격자는 1년 간 기숙사비를 면제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