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일 교육컨설팅

입시정보 입시뉴스

입시정보

입시뉴스

교육 100년의 철학으로 교육컨설팅을 이끌어 온 김영일교육컨설팅입니다.



      • 한국외대, 2021 온라인 전공탐색 전공 안내영상 공개
      • 2021-07-23 12:07:00 인쇄


    서울캠21개 글로벌캠22개 학과별 영상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외대는 2021년 온라인 전공탐색 전공 안내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영상은 입학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학과 재학생이 영상을 직접 만들어 전공을 안내하는 영상으로 입학연도에 따라 세부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학과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관계자는 "영상을 보면서 다양한 전공과 우수한 교육과정,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이 공개된 학과(부)는 서울캠 21개, 글로벌캠 22개 총 43개다. 서울캠의 경우 ELLT학과 EICC학과 노어과 스페인어과 이탈리아어과 포르투갈어과 네덜란드어과 말레이/인도네시아어과 아랍어과 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 페르시아어/이란학과 중국언어문화학부 중국외교통상학부 융합일본지역학부 정치외교학과 국제통상학과 경제학부 경영학부 국제학부 L&D학부 L&T학부 등이다. 

    글로벌캠의 경우 철학과 사학과 태국어통번역학과 폴란드어과 루마니아어과 체코/슬로바키아어과 헝가리어과 세르비아/크로아티아어과 우크라이나어과 프랑스학과 브라질학과 중앙아시아학과 한국학과 GB&T(Gloabl Business&Technology)학부 국제금융학과 융합인재학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수학과 통계학과 생명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바이오메디컬공학부 등이다.

    2022학년 수시모집요강에 따르면 한국외대는 서울캠에서 1020명, 글로벌캠에서 1011명을 모집한다. 전형은 학생부위주와 논술위주로 구분한다. 서울캠의 경우 학생부위주는 학교장추천전형198명 학생부종합전형(면접형)163명 학생부종합전형(서류형)288명 고른기회62명이고, 논술은 309명이다. 글로벌캠에서 학생부위주전형은 학교장추천173명 학생부종합전형(면접형)137명 학생부종합전형(SW인재)34명 학생부종합전형(서류형)380명 고른기회123명이며, 논술은 164명을 모집한다. 올해 변경 사항은 전년 학생부교과전형을 폐지하고 학교장추천전형을 신설했다. 학종은 자소서 제출을 폐지하고 학종(SW인재)를 신설해 글로벌캠 컴퓨터공학부와 정보통신공학과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논술전형도 변경됐다. 전년 인문계열 논술고사만 실시했지만 올해부터 자연계열 논술고사도 신설했다. 서울캠의 학교장추천전형과 논술전형은 전체모집단위나 일부 모집단위에 수능최저를 적용한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