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일 교육컨설팅

입시정보 입시뉴스

입시정보

입시뉴스

교육 100년의 철학으로 교육컨설팅을 이끌어 온 김영일교육컨설팅입니다.



      • 전북교육청, 2022 대입 정시 진학 지원
      • 2021-12-03 09:12:29 인쇄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북교육청이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을 위한 대면 상담을 운영한다. 3일 도교육청은 도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공교육 차원의 진학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22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대면 진학상담’을 오는 16~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면 진학상담은 도교육청과 군산·익산교육지원청에서 이루어진다. 도교육청은 16일부터 23일까지 평일 오후 3~9시까지 대면 진학상담실을 운영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6일 오전 10시부터 전북 진로진학센터(http://jinro.jbe.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 ‘2022 대입 정시전형 고3 대면 진학상담 온라인 사전 신청’을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재학생은 개인별 사전 신청 후 참가 가능하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전 신청한 재학생 및 학부모만 참여 가능하다. 다만 졸업생 및 검정고시생은 현장에서 개인정보등록 이후 참여할 수 있다.

    군산·익산은 오는 18(토)~19(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군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과 익산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각각 대면 상담이 진행된다. 역시 전북 진로진학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이번 상담에는 대입지원단 진학상담교사 40여 명이 참여하며, 1인당 상담 시간은 30분 내외다. 

    상담은 수험생별 적합한 전형 안내, 성적에 따른 지원가능대학·학과 안내, 그 밖에 학생과 학부모가 궁금한 내용에 대한 설명 등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수능 난도가 전반적으로 높음으로써 수시 이월 인원이 증가한다면 정시 모집 인원이 당초 모집 인원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상담 시간이 정해져 있는 만큼 질문 내용을 미리 준비해서 상담에 참여한다면 내실 있는 상담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