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일 교육컨설팅

입시정보 입시뉴스

입시정보

입시뉴스

교육 100년의 철학으로 교육컨설팅을 이끌어 온 김영일교육컨설팅입니다.



      • 2008 조선일보 교육경영대상 수상
      • 2008-05-29 11:05:33 인쇄



    [2008. 5. 28 - 조선일보 특집]

     


    27개 부문 경쟁… 신뢰성 갖춘 교육기업 선정


    전 세계에서 교육열이 가장 높은 나라는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이다. 교육에 대한 사회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시중에는 온갖 교육관련 상품과 정보들이 넘쳐난다. 각 가정의 사교육비 지출은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정말 내 아이에게 맞는 올바른 선택을 했는지 알기 힘들다. 영어는 어디가 잘 가르치고, 입시학원은 어디가 좋다는 등 수많은 소문이 있지만 정말 믿을 수 있는지 확신하기 어렵다.

    조선일보와 ㈜맛있는공부가 주최하는 2008 조선일보 교육경영대상은 경쟁력과 신뢰성을 갖춘 우수한 교육기업들을 발굴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선택의 기회를 제시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됐다. 특히 교육기업들이 제품 및 프로그램의 품질 향상에 노력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경영부분을 강조했다.


     


    조선일보 교육경영대상은 모두 27개 교육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로 교육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교육업체를 선정했다. 학습지는 유아·초등·외국어로 나눴고, 유아용 놀이학습과 영어교육을 각각 선정했다. 특목고와 관련해 종합·영어·수학/과학으로 나누고, 대학입시학원도 재학생·재수생·논술·기숙·편입학원으로 세분화시켰다. 최근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반영해 영재교육부문을 만들었고, 어린이전집·중고등참고서·어학시험교재 등 각종 학습교재 분야도 자세하게 나눴다. 이외에도 유학어학연수, 캠프, 교육컨설팅, 전화화상영어 등 교육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들을 포함시켰다.

    선정과정은 엄중하게 실시됐다. 지난 3월 24일 교육경영대상 응모 공고가 난 이후 내로라하는 교육업체들이 각 부문별로 신청을 했다.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각 계의 전문가들로 심사위원이 구성됐다. 지나친 과열을 막기 위해 사전심사를 거쳐 3배수 이내로 압축한 후 최종 심사를 벌였다. 홍정훈 국민대 경영학과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고, 이명학 성균관대 사범대학장, 조흥순 한국교총 사무총장, 전병식 서울 전곡초 교장, 승인배 조선일보 문화사업단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심사위원단은 학생·학부모의 만족도는 물론 교육업체의 경쟁력 및 차별성, 기업매출 등 경영성과, 교육혁신능력 등 모든 영역을 철저히 심사했다. 특히 교육업체와 상품을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느냐는 '신뢰성'과 프로그램의 질을 평가의 주요 잣대로 삼았다. 또 영리나 매출의 크기, 규모만으로 교육업체를 심사하기 보다 사회적 여론과 기여도를 중시했다. 교육사업은 궁극적으로 영리보다 '공공의 목적'이 더 강하기 때문이다.

    홍정훈 심사위원장은 "현실적으로 우리나라 교육시스템에서 사교육의 비중이 매우 크기 때문에 얼마나 올바르고 현명하게 사교육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하다"며 "각 부문별 대상을 선정하기는 쉽지 않았지만 교육산업 전체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마음으로 심사위원들이 심사숙고해 대상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해당기사보기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5/27/2008052701194.html

     

     

     

    축적된 노하우로 대입 궁금증 해결



    현재의 학력 수준으로 어느 대학에 진학할 수 있을까, 수시가 유리할까, 정시가 유리할까 등 대입에 관련된 모든 의문을 속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곳은 없을까?


    김영일교육컨설팅은 대입에 관련된 모든 문제들에 대해 최적의 모범답안을 제시해준다


    김영일교육컨설팅은 지난 20여년간 오로지 대학 입시만을 전문적으로 분석, 연구해 온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일한 대학 입시전략컨설팅 전문회사이다.


    김영일교육컨설팅은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한 대학입시전략연구 노하우와 전문 컨설턴트들이 수집해 정밀 분석한 대학입시정보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해 수험생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최적의 진학지도를 해 준다. 각종 모의고사 분석, 전국대학 배치표나 수험자료집과 같은 진학자료 개발, 대학입시 관련 강의·해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초로 일대일 맞춤식 대입전략서비스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김영일교육컨설팅은 이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들의 도입으로 대학입시 컨설팅분야에 있어 자타 공인 최고의 선도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김영일교육컨설팅 인터넷 홈페이지의 'e대학합격컨설팅'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라도 직접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e대학합격컨설팅은 차별화된 대학입시 정보와 특화된 입시상담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실제 컨설턴트와 상담하듯 구현된 국내 최고의 대학 입시분석 전문프로그램이다. 현재 고1 및 고2 학생의 목표대학 학습전략에 특화된 '학습전략' 상품과, 고3 및 수험생의 대학입시 원서지원 가능대학 판단에 특화된 '지원전략'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일선 학교에 단체로 보급되는 진학관리 상품은 서울, 경기 및 각 주요지역 중상위권 대학의 입시 결과에서 매년 높은 적중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때문에 각 학교의 진학지도 선생님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김영일교육컨설팅은 대학 입시전략 컨설팅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각종 제휴 및 인수를 통해 사업을 다각화시킬 계획이다.

     

    해당기사보기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5/27/2008052701328.html

     

     

     

     

d-